[ios] App Programming Guide for iOS - Introduction,Expected App Behaviors Xcode로부터 생성된 모든 프로젝트는 생성 그 즉시 시뮬레이터나 디바이스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히 실행이 된다는 이유 하나만으론 앱 스토에 배포될 준비가 되었다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앱은 사용자에게 좋은 사용 경험을 보장할만한 어느 정도 수준의 customization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customization의 범위는 앱의 아이콘부터 앱의 설계 수준까지 다양합니다. 이번 챕터에선 모든 앱에서 처리해야하는 동작과 계획 과정 초기에 고려해야할 것들에 대해 설명합니다. 훌륭한 사용자 경험 전달을 보장하기 위해서 앱은 iOS와 함께 동작해야 합니다. 훌..
[Swift] Swift에서 정규표현식 사용하기 저는 지금까지 텍스트 필드 위에 입력되는 사용자의 입력이나 텍스트 덩어리에서 원하는 패턴의 값을 뽑아내거나 검증을 할 때 항상 모든 경우에 대해 if-else 와 같은 조건문을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조건문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하니 코드의 가독성, 효율성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시간도 꽤나 소모되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매번 나랑은 관계없다고 생각한 정규표현식을 사용하고 느낀 편리함을 기록해보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SRegularExpression 먼저 Swift에서 정규표현식을 사용하여 패턴을 검증하기 위해선 NSRegularExpression을 사용해야 합니다. 앞에 NS-가 붙어..
- Total
- Today
- Yesterday
- 오토레이아웃
- Swift
- Algorithm
- Operating System
- segue
- 클로저
- Protocol
- Xcode
- 부스트코스
- boostcourse
- UIControl
- storyboard
- nodejs
- CRUD
- 운영체제
- Codable
- TableView
- auto layout
- oauth2.0
- edwith
- iPhone
- 스위프트
- 테이블뷰
- 아이폰
- notificationcenter
- 백준
- IOS
- 프로토콜
- UIResponder
- 알고리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